마케팅

네이버 파워링크 파워컨텐츠 차이

심지도 2025. 2. 18. 23:54

 

 

새로운 스타트업이거나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시다면 광고에 필요성을 많이 느끼실텐테요 네이버에서 편하게 내 플랫폼을 광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와파워컨텐츠 차이에대해서 설명드릴게요

 

 

네이버에서 통합검색을 검색했을때 미용실이라고 검색하거나 따른 키워드로 검색했었을때 가장 상단에 파워링크라고 뜨는 공간이 광고영역입니다

 

파워링크는 특정키워드로 검색해 빠르게 유입을 얻을 수 있는공간이라 클릭당 비용이 높은 곳이기도 하지요

 

 

 

 

 

 

네이버에서 통합검색으로 검색하고 블로그 영역으로 들어가게 된다면 블로그 가장 상단에 광고라고 노출되는곳이 있는데 보통 2개 일반 2개 일반 일반 

 

 

요런식으로 광고글과 일반글이 섞어져서 나타나는데요 파워콘텐츠는 광고주분들이 많이 모르셔서 광고글이 어디인지 잘 모르시는 분 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파워컨텐츠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고객과의 관계구축을 목표로 많이 운영하고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매인키워드 / 세부키워드

  •  파워링크는 키워드에 따라서 검색결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지는데요 매인키워드일경우 많은 업체들이 광고를 하고있고 세부키워드로 들어가게 될 수록 검색결과가 줄어들어서 상위노출 확율이 올라갈 수 있게됩니다 하지만 검색할 확률은 낮아지지만 정말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 정보를 얻을려고 하는사람들에게 노출 됩니다

 

 

 

 

파워링크

 

 

 

 

정의

  •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관련된 광고가 검색 결과  네이버통합검색 상단에 노출되는 유료 광고 

장점 

  • 페이지의 최상단에 위치하여 사용자에게 가장 먼저 노출
  • 검색 키워드, 지역, 관심사 등을 기반으로 광고를 타겟팅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고 해당 사이트로 진입하는 데 도움
  • 광고비 설정 가능 낭비를 줄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특징 

  • 즉각적인 전환(구매, 예약)
  • 키워드 기반 텍스트 광고
  • 검색 상단(또는 하단)

 

 

 

 

파워컨텐츠

 

 

정의

  • 유용한 정보나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유도  블로그,카페 등 상단에 노출되는 유료 광고 

 

장정

  •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이는 브랜드 이미지 향상
  • 타겟 고객에게  시각적으로 효과적으로 전달
  • 네이버 통합 검색 및 스마트블록 영역에서도 광고
  • 비용 효율적인 광고 방식 

 

특징

  •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
  • 키워드 기반 콘텐츠 광고
  • 검색 결과 중간 (자연스러운 배치)